이혼

성격차이로 인한 이혼

판결선고 2020.08.28

  • 40대 남성

이혼



 

#이혼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배우자 K씨와 결혼 후 의뢰인 부모님의 집에서 함께 살았습니다. 혼인생활 중 잦은 다툼이 있었는데 주로 경제적인 문제가 대부분이었습니다. 둘 사이에 의견 차이는 사라지지 않았고 성격적인 차이 또한 계속되어 결국 의뢰인은 가출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이 가출한 뒤 K씨는 의뢰인의 부모님과 2명의 자녀를 데리고 함께 살았습니다. 이 상황이 10년 정도 지속하여 의뢰인은 K씨와의 이혼을 결심하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의 자녀들이 K씨와 살기를 원하여 의뢰인 또한 원만하게 양육권과 혼인관계를 정리하고자 스타 법률사무소를 방문했습니다.

사건의 진행

1. 사건수임


의뢰인과 K씨 모두 혼인을 정리하는 것에 동의한 상황이었기에 K씨가 감당하고 있던 의뢰인의 채무와 자녀 양육비에 대한 조율이 필요한 상황이었습니다. 스타 법률사무소는 의뢰인과 K씨 양측의 이야기와 자료를 종합하여 정확한 상황을 파악하려 노력했습니다. 의뢰인이 현재 채무를 변제함에 있어 어려움이 있는 상황이었기에 채무변제와 과거 양육비를 분할하여 납부할 수 있도록 조정하는 절차를 준비하였습니다. 


2. 사전처분


필요성 없음.


3. 소송 제기


스타 법률사무소는 양측이 빠른 이혼을 원했고, '이혼동의 및 양육비 문제'만 정리가 필요한 상황이었기에 조정이혼을 택했습니다. 조정이혼으로 더 이상 양측의 감정소모 없이 상황을 정리할 수 있도록 사전에 자료를 꼼꼼하게 준비하여 적절한 합의점을 찾을 수 있도록 노력했습니다.


4. 사건 결과


의뢰인이 갚아야 할 채무와 자녀양육비와 의뢰인의 상황을 고려하여 적절하게 조율할 수 있도록 의뢰인의 현 상황을 보여줄 소명자료를 준비하여 입증자료로 제출하였습니다.

사건의 결과

의뢰인은 배우자 K씨와의 자녀 양육비 문제에서 원만히 합의를 이루고 배우자의 책임이었던 본인의 채무까지 일정 금액을 본인이 직접 갚는 것으로 하여 배우자 K씨와 이혼하게 되었습니다. 배우자와의 문제 또는 합의를 찾는 데에 있어 어려움이 있다면 이혼 조정신청을 통해 신속하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서로 일정 부분에 대해서는 합의가 이루어졌지만 양육권과 같은 부분이 문제가 된다면 조정신청을 통해 명확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 사건은 배우자와 가족들에게 더 이상의 고통과 갈등을 주고 싶지 않았던 의뢰인이 양측이 모두 원하는 결과를 얻고자 스타 법률사무소를 찾아주시어 원만하게 소송을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9099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