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

이혼 및 재산분할

판결선고 2016.12.07

  • 30대 여성

이혼 위자료 재산분할

남편의 외도, 이혼과 재산분할 및 위자료청구 제대로 진행 


 

#이혼 # 위자료 # 재산분할

도움이 될 유사한 사례

사건의 의뢰

의뢰인은 남편 A씨와 사이가 소원해진지 오래였습니다. 3년간 단한번도 함께 외출하지 않았고, 스킨십 또한 전혀 없었습니다. 

관계를 회복하려는 노력도 해보았으나, A씨는 의뢰인에게 냉랭한 태도를 보일 뿐이었습니다. 

그러던 중 의뢰인은 대학원에 진학하게 되었는데, 조교인 B씨가 살갑게 대하여, 곧 호감을 느끼게 되었습니다. 

의뢰인은 B씨와 연락을 주고받으면서 사랑받지 못하며 지내온 자신의 결혼생활에 대해 깊이 생각해보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의뢰인은 남편 A씨와의 이혼을 결심하게 되었는데, B씨에 대해 알게 된 남편 A씨는 의뢰인이 B씨와 부정한 관계를 맺게 되어 이혼을 하려 한다고 의심하였습니다. 

그리하여 협의이혼을 하는 것이 어렵겠다는 판단을 한 의뢰인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스타법률사무소를 찾아주었습니다.

사건의 진행

스타법률사무소는 남편 A씨를 상대로 이혼 및 위자료 청구의 소를 제기하였습니다. 

남편 A씨는 의뢰인이 외도를 하였고, 그래서 유책배우자이기 때문에 이혼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사건의 결과

스타법률사무소는 의뢰인과 남편 A씨의 혼인관계는 이미 파탄된 지 오래되어, 외도를 이유로 한 이혼청구가 아님을 증명하였습니다. 

그래서 법원에서는 의뢰인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여, 남편 A씨와 조정을 통해 이혼하는 것을 권유하였고, 

그리하여 의뢰인이 남편 A씨와 함께 형성한 재산 일부를 분할받는 조건으로 조정이 성립되었습니다.



24시간 1:1 상담 24시간 1:1 상담
1644-9099
개인정보 수집에 
상담신청 상담신청